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 ] [합격후기]삼성전자/메모리 공기

작성자 : rla***
등록일 : 2022-10-27    |    조회 : 3,063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신소재공학과 3.67 / 4.5
오픽
IH
1회 없음 20~23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이전 2번의 지원에서 모두 서류에서 탈락하여 이부분이 가장 큰 스트레스 였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모두 새로 작성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였던 것이 서류 통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 면접전형

→ 저의 경우, 중고신입이기 때문에 면접 경험이 3회 이상 있었으며 인성면접의 경우 대외활동, 아르바이트 등으로 많이 접하여 걱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걱정된 부분은 직무 면접으로 저는 직무면접에 시간할애를 많이 하였고 인성 면접은 "삼성전자 DS 면접종합반 학원 수강" 동안 집중하였습니다.

(1) 삼성전자 DS 면접 종합반 <직무면접 준비>

직무 면접 전 반도체 강의를 유제규선생님께서 7~8시간 강의를 해주셨었습니다. 저는 반도체 공부도 이렇게 자세하게 해본적이 없어 이 강의가 개념을 잡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 제가 당시 근무하면서 얻은 경험을 어떻게 하면 면접때 엮을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그 부분을 면접 당시 어필하였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마지막에 예상 질문 LIST를 알려주시는데 이것도 잘 듣고 적어가서 준비하니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2) 삼성전자 DS 면접 종합반 <인성면접 준비>

인성 면접을 편하게만 생각하였는데 나상무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 더 열심히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사례를 바탕으로 좋았던 답과 태도를 알려주셔서 제가 답변을 어떤 식으로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삼성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을 알려주셔서 그런 모습으로 보일 수 있도록 면접때 계속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3) 삼성전자 DS 면접 종합반 <모의면접>

-. 나상무 / 정지성 선생님

저는 인성 모의면접은 나상무, 정지성 선생님께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제가 직무면접에 포커스를 맞추어 준비를 하였고 또, 회사를 다니느라 준비가 안된 상태로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굉장히 떨리는 상태로 진행하였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입장부터 인사까지 알려주셨고 저의 사전 질문지와 자소서를 통해 맞춤형으로 질문해주셨습니다. 특히 제가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들이 면접에서 날카로운 질문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게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인성면접의 경우 준비없이도 할 수 있다고 그동안 생각해왔는데 이 경험을 통해서 제가 얼마나 바보같이 생각해 왔는지 깨달았습니다.

-. 유제규 / 안재형 선생님

직무 면접의 경우 유제규, 안재형 선생님께 면접을 보았습니다. 제가 준비했다고 생각했지만 선생님들의 질문에 아무것도 대답하지 못하면서 그냥 읽고 외우기보다 말하는 연습을 하며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감사했던 점은 저의 경험을 어떻게, 무슨 공정에 연결시켜야하는지 알려주시고 관련 지식들까지 모두 알려주셔서 그 내용만으로도 직무면접에서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도 직무면접에서 알려주신 내용들로 저를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에 있어서 이 강의는 무조건 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없는 중고신입 분들에게 특히 이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 해당 후기는 22.08.07에 작성된 렛유인 네이버 카페 합격 후기 게시판에 작성된 '오드리햅번' 님의 후기입니다. 후기 글 양식 등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해당 후기는 22.08.07에 작성된 렛유인 네이버 카페 합격 후기 게시판에 작성된 '오드리햅번' 님의 후기입니다. 후기 글 양식 등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