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SK하이닉스 양산기술 ] 2020 상반기 SK하이닉스 최종합격

작성자 :   jjn***
등록일 : 2020-07-01    |    조회 : 683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신소재공학 4.06 / 4.5 0회 없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전형

서류전형의 경우 공채가 시작되기 전  자소서는 미리 작성을 해두었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하기 이전에 먼저 경험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험들을 정리하며 직무적합성이나 인재상과 연결 지을 수 있는 경험이 무엇인지 선별한 뒤 

각 항목별로 직무적합성을 어필할지 회사의 인재상과 연결할지 정한 후 자소서를 작성하였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 전형

인적성 준비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것 같습니다. 

인적성은 절대적인 시간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L-스터디를 통해 절대적인 공부시간을 잡았습니다.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학원에 나와 문제를 풀고 혼자 고민하고 함게 스터디 하는 분들과 풀이법을 공유하며 차근 차근 실력을 키웠습니다. 

 L-스터디는 혼자서는 끈기있게 준비하기 힘든 인적성을 효과적으로 준비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수리영역 

수리영역의 경우 문제풀이 스킬을 미리 익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유투브나 인적성강의를 통해 문제풀이 스킬을 익히고 맞은 문제도 여러번 다시 살피며 더 빨리 풀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곤 했습니다.

작년에는 시간을 재고 계속 문제풀이를 하며 틀린문제만 살펴봤다면 

이번 상반기를 준비 할 때는 맞은 문제를 몇 번이고 다시 풀며 내가 자신있는 문제 유형의 풀이 속도를 더 단축시키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그 다음엔 계산연습을 많이 하는게 중요합니다.

계산 연습을 통해 계산 속도도 빨라지고 무엇보다 실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2) 언어영역

언어영역은 독해력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인적성 기간이 다가오기 일주일 전까지 언어영역 공부는 오로지 독해력을 키우기 위한 방향으로 가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독해력을 키우는 방법은 유투브를 통해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지문에 아무런 표시도 하지않고 정독/직독 하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기사를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번 읽고 지문의 모든 내용을 기억하여 문제를 풀겠단 생각으로 집중해서 읽는 연습을 해야 언어영역 점수를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실행역량

실행역량은 언어영역처럼 독해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행역량에도 절대로 답이 될 수 없는 보기들이 존재합니다. 실행역량의 풀이 스킬 또한 유투브 채널을 통해 습득 할 수 있으니 꼭 먼저 보시고 풀이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면접은 렛유인 SK면접종합반을 통해 준비하였습니다. 학부시절 들은 반도체 전공을 이틀에 걸쳐 빠르게 복습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생님들과 모의면접을 통해 저의 약점을 파악 할 수 있었습니다.학생들끼리 하는 모의면접도 물론 좋지만 실제 산업에서 오랜기간 근무하셨던 선생님들께서 회사의 임원분들이 저희에게 원하는 모습이 어떤 것인지 잘 설명해주시고 거기에 맞춰 코치를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jjn***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