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SK하이닉스 양산기술 ] 2020 상반기 SK하이닉스 최종합격

작성자 :   kim***
등록일 : 2020-07-18    |    조회 : 3,11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화학 4.21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전형

자기소개서는 SK 그룹이 원하는 인재상에 맞게 작성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VWBE, SUPEX, 하이지니어 등의 용어를 사용하여서 작성했습니다.

본인이 이력서와 자소서에 쓴 내용들은 면접에서 나올 질문 소재라고 생각하면서 작성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서류합격도 매우 중요하다보니 본인이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약간 과장해서 작성하겠지만, 면접 때 본인이 책임질 수 있는 선까지만 과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 전형

푼 갯수: 실행역량 30개 , 인지역량(수리, 언어, 직무)은 기억이 정확히 나질 않습니다.. 대략적으로만 말씀드리면 수리 14, 언어 15, 직무 12개 정도 푼 것 같습니다.. 정답률은 언어와 직무는 자신 없었는데 수리는 자신 있었습니다. 심층역량(인성검사) 360문항은 다 풀었습니다.

1. 실행역량- 20분안에 30문제 여러분도 다 푸실 수 있어요. 그리고 SKCT에서 실행역량을 중요시한다고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다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양광모 블로그에서 파는 자료와 시중에 나온 여러 SKCT기본서적에 있는 실행역량을 시간을 재면서 푸는연습을 했습니다.

실행역량 TIP: 1) 내용을 분석하면서 읽으려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지문 안에서 인물과 조건을 빠르게 뽑아낸 다음, 절대 아닐 것 같은 선택지를 지우고 2~3 개 중에 고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실제 시간에 맞게 시간을 재고 푸는 연습

3) 시간 재고 푼 다음 하나하나 다시 차분히 읽어보면서 내가 고른 답이 맞나 다시 한번 생각해보기 (시중 문제집의 지문이 생각보다 실제 SKCT에서 비슷하게 나올 때가 많아요. 실전에서 비슷한 지문이 나오면 더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겠죠! 단, 내용이 비슷한 것 같다고 읽지 않고 찍는 것은 비추합니다.)


2. 인지역량- 저는 항상 서류나 직무적성검사에서 떨어졌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정말 열심히했습니다. 사실 GSAT를 정말 열심히했는데 SKCT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GSAT를 진짜 열심히하고 SKCT는 유형을 파악하는 식으로 했어요. 그래도 서류 합격한 후에는 SKCT문제집 2권정도 풀고자 노력했습니다.

수리와 언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저는 석치수 선생님의 'PSAT계산연습' 책과 '잘고른 언어이해 300제 문제집'도 같이 풀었습니다. 실력과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주영훈 쌤과 정지성 쌤의 인적성 오프라인 강의 강추합니다!

시험장에서는 풀 문제 수는 많은데 시간은 짧으므로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도 멘탈을 놓지 않고 집중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평소에 실전처럼 시간 재고 풀면서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도 마지막까지 집중하는 연습하면 실전에서 도움 많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 연습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예를 들면 언어영역이 20문항에 20분인데, 시험장에서 10분 남았고 12문제 남았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때 '이 정도면 반 온거야. 잘하고 있어. 7문제만 더 풀자'라고 생각하는 연습을 평소에 안 해두면 실전에서 멘탈 나갑니다. 평소 잘 풀던 문제도 안 풀려요.


3. 인성검사 - 솔직하게 답변하면 시간 모자랄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날 저녁에 SK 인재상 한번 읽고, 솔직하게 내 성향대로 답변하되 두 개 중에 헷갈리면 SK 인재상과 가깝게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면접은 직무적성검사 합격 발표난 그 다음주 부터 매일 저녁마다 3시간씩 면접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인성면접이 중요하기 때문에 경험 정리하면서 이력서, 자소서에서 예상 질문 뽑아서 서로 답변해보는 연습 추천드립니다. 나상무쌤 강의를 통해서 면접 준비 방향이나 노하우를 받아가는 거 강추드립니다.

직무면접을 위해서는 요일별로 한 공정씩 공부해와서 서로 갖고 온 질문에 답변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특히 유제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반도체 강의와 SK면접 종합반 굉장히 도움 많이 됐습니다. 직무 면접은 인적성 합격하고 준비하려고 하면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거예요.. 시간 되실 때 조금씩이라도 미리미리 반도체 개념이나 전공 지식들을 본인만의 용어로 정리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험정리, 자소서, 면접까지 경험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싶으신 분들은 안재형쌤과 주영훈 쌤의 취업 완성 6주반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최종합하고 느낀 것은 인적성까지만 통과해도 정말 해볼만한 게임이라는 겁니다. 진짜 죽어라 하셔서 면접장까지 가서 꼭 최종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kim***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