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공정설계 ] 2020 상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gyu***
등록일 : 2020-07-27    |    조회 : 1,08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재료공학 3.7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부족한 점이 많은 제가 합격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렛유인과 선생님들에게 감사한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후기글도 감사를 전하기 위해, 취준생 여러분들의 불안한 마음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랍니다.

우선 감사 인사부터 전하고 싶습니다.
취업을 하며 저는 스터디도 일체 진행하지 않고 렛유인과 선생님들의 방법론대로만 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물론 힘든점도 있었습니다. 하루는 10시, 13시, 16시에 탈락 결과를 세번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힘든 와중에 취업 고민 상담소에 들어갔고, 위로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정지성 선생님, 우종석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면접 특강에서 주영훈 선생님이 저 잘되라고 쓴소리 해주신거 너무 감사하고 그 결과로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면접 후 복기를 적어 나상무 선생님 메일로 피드백을 부탁드렸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20분이 넘는 시간동안 선생님이 따로 시간 내주셔서 통화하며 피드백 해주셨습니다. 결과를 기다리는 불안함 속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전형

서류 전형과 인적성 전형을 묶어서 생각하고 싶습니다. 서류와 인적성은 더하는 과정입니다. 반드시 채워 넣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류 전형은 나상무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1+1 대표 경험 반드시 채워서 더하시고, 학점도 영어성적도 고고익선입니다. 그렇게 열심히 채우셔서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방법에 따라 틀을 잡고 자소서 채워넣으시면 됩니다. 여러 강의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나상무선생님 독종 자소서 강의를 들으며 KKK 틀에 맞춰 제 경험을 녹여 적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 전형

인적성 전형 또한 열심히 채우고 더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GSAT 독학 단기 완성 강의를 통해 기초를 잡고 시작했습니다. 독학 단기 완성을 5번 돌려 풀었습니다. 이후에는 출판사 가리지 않고 총 10권 정도의 책을 3번씩 돌려 풀었습니다.

또 마하수리 정지성 채널도 구독해서 올려주시는 영상 틈틈히 봤습니다. (지금 353명 구독자 중 1명이 저인데 육아 vlog도 올라오고 재밌고 유익한 채널이니 구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면접 전형은 반대로 빼고 비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모의 면접을 치고 충격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이 답이라고 항상 생각해왔고 면접 전형 또한, 열심히 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오는 면접 질문 리스트 쫙 복붙하고 그에 대한 키워드를 달고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모의 면접을 보았는데 들었던 말이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외우셨어요. 그런데 설득이 하나도 안되고, 무슨 말 하는지 모르겠어요. 본인의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어요" 라는 피드백을 듣고 "그러면 선생님, 어떻게 연습하면 되겠습니까?" 했는데 연습하지 말고 본인에 대해 생각을 하라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연습하고 열심히 하면 다 되는줄 알았던 저는 길을 잃은 느낌이었고 그날 집에 와서 열이 날 정도로 충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선생님들을 믿고 다음날부터는 노트북, 연습장, 연필 전부 내려놓고 산책하며 제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주로 '왜 난 재수를 안했지? 왜 재료과를 갔지? 왜 삼성을 지원했지? 난 왜 이 취미를 갖게 되었지?' 와 같은 질문들이었습니다. 이 질문의 1차적인 답이 나오면 그 답이 왜 나왔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며 정말 끝까지 내려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내 가치 판단의 기준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가족'이 가치 판단의 최저점이었습니다. 그러고 나니 모든 질문에 있어 답이 하나로 귀결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치 판단의 기준이 명확해진 뒤로는 제 경험들을 한 단어로 정리한다면 무엇일지 고민했습니다. 모의 면접에서 많은 것을 전달하려다 오히려 한가지도 전달 못한것 같은 기분이 들었기에, 나를 한단어로 정의한다면 '가족'이고 제가 겪은 경험들도 한단어로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후 면접은 정말 대화하듯이 편안하게 하고 나왔습니다. 제가 정리가 되니 어떤 질문이 들어와도 제가 생각하는 답을 내릴수 있고 그에 대한 기준도 분명해져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취업이라는 힘든 과정,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모든 분들이 힘든 과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정말 힘들었기 때문에 이 글이 여러분들이 힘을 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저 또한 3, 4월 모든 서류가 다 떨어지는 과정에서 이런 글이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도움이 되었던 저의 방법을 말씀드리면, 하나가 떨어지면 그날 하루를 더 썻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반도체 기업만 지원했기 때문에도 가능했고 복붙을 하더라도 떨어진걸 다시 채워 넣으니 그래도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또, 조금씩 수정도 하며 결과적으로 외국계 기업인 KLA-Tencor, 중견기업인 스템코와 네패스, 중소기업 다수 까지 합격 할 수 있었고 각 전형이 삼성합격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하나가 떨어지면 하나 채워넣으며 다시 발표 날 곳이 있다! 남은 카드가 있다! 라는 생각으로 버텨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저도 합격하게 되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조언은 스터디, 여기저기 다양한 카더라 방법보다 그저 선생님들을 믿고 나아간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렛유인과 선생님들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gyu***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