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모바일 패널공정 ] 2021 상반기 LG디스플레이 최종합격후기

작성자 :   pri***
등록일 : 2021-06-12    |    조회 : 1,88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기계공학부 3.53 / 4.5
토익
835점
토스
LV.6
0회 1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언제 합격할 지, 왜 떨어졌는지  등 모든 부분에서 확신을 가질 수 없었다는 점.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는 채용의 시작이며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류의 경쟁률이 가장 높습니다.

2. 서류의 내용을 바탕으로 면접의 질문이 대부분 결정됩니다.

3. 서류 전형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면접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마저 사라집니다.


저는 20년 하반기에 처음으로 취준을 시작하여 일단 최대한 많이 쓰자는 생각으로 40개 정도의 서류를 지원했습니다. 질보다 양 전략이었습니다. 그 결과, 단 하나만 붙을 수 있었고 면접 연습의 기회도 갖지 못했습니다.

이번 21년 상반기에서는 양보다는 질을 선택했습니다. 하나를 쓰더라도 최선을 다했으며, 부족한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서류를 내기 위해서 내가 정말 자신있는 분야에만 지원하였습니다.

그 결과, 10개 중 5개의 서류를 붙을 수 있었습니다.


많이 쓰고, 많이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질은 더욱 중요합니다. 하나에도 최선을 다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을 사실 많이 봐보지 못했습니다.

LG 전자, LG 디스플레이 인적성을 응시했고 나머지 회사의 경우에는 AI 인적성 검사를 응시했습니다.


두 가지를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LG 그룹의 인적성의 경우에는 인성과 적성 두 가지로 갈립니다. 인성 검사에서는 일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에 대한 컨셉을 잡고 그에 맞게 처음부터 끝까지 답변하시는 게 좋습니다. 적성의 경우에는 GSAT을 조금만 연습했던 분들이시라면, 추가적인 준비가 필요없을 정도로 평이합니다. 

저는 같은 인적성 결과로 LG전자는 탈락했고, LG디스플레이는 붙었습니다. 때문에, 어떤 계열사에서 인적성 탈을 했어도, 망친 것이 아니라면 재응시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AI검사의 경우에는 웃는 얼굴로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 말을 하고, 했던 말을 반복할 지라도 웃는 얼굴로 평온하게 얘기하신다면 무난하게 붙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렇게 했고 6번 정도의 AI 면접에서 한 번도 탈락한 적이 없었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20년 하반기부터 취업 준비를 시작하여, 21년 상반기에 취업을 마쳤습니다.

20년 하반기 때는 서류를 40개를 썼지만, 원익 ips 단 하나만 붙었었습니다.

21년 상반기 때는 서류를 10개를 썼고, 그 중 5개를 붙어 면접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위의 경험을 미뤄보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하나 하나에 최선을 다하자입니다.

다른 분들은 일단 서류를 많이 써야한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서류 하나 하나에 최선을 다하고 충분히 나를 전달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무리 취업 시장이 어렵다고 해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티오가 아무리 적어도 절대 지레 포기하지 마세요. 티오는 언제나 변동되고, 관련 경험이 충분하다면 반드시 취업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pri***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