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공정기술 ] 삼성전자 서류합격 후기

작성자 :   wld***
등록일 : 2021-07-06    |    조회 : 1,109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신소재공학과 3.97 / 4.5
토익
754점
오픽
IM2
0회 1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취업을 준비하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 인사담당자가 읽었을 때 잘 읽혀질지 눈에 띄는 소재가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삼성 프리패스를 들으면서 소재를 선정했고, 교내 취업컨설턴트 선생님께 첨삭을 받으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을 준비하면서 사람들 앞에서 주어진 질문에 짜임새 있게 말을 하는 법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삼성 프리패스 면접 특강을 들으면서 말을 정리하는 법을 배웠고, 면접 답변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쌓는 것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라이브 특강을 보면서 그 시간동안 서류를 더 집중해서 쓰는 것으로 판단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나상무 선생님의 자기소개서 강의를 들으면서 소재를 선정하고, 글을 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서류에 합격하고, 인적성을 준비하면서 정확하고 빨리푸는 것이 어려워서 정지성 선생님의 현장강의, 인터넷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처음 인적성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인강이나 현장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문제를 빨리 푸는 방법에 대해서 익히고, 유형을 익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문제집을 여러번 회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제집을 풀 때에는 꼭 정확하게 푸는 법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인적성에서 탈락했지만 하반기에 준비할때는 인강으로 배운 방법들을 적용해서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푸는 법을 익혀서 꼭 합격하고 싶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2%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wld***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