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 기계공학 취업후기

작성자 :   dae***
등록일 : 2022-02-14    |    조회 : 89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기계공학과 4.02 / 4.5
토스
LV.6
0회 1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기계공학을 전공하면서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도, 관심도 없는 상태에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관련 지식을 쌓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많은 합격 후기들을 보면서 어떤식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또한 전형 기간이 길어서 ( 9월 ~ 12월) 멘탈을 잘 잡는 것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저의 수강 과목, 활동들을 분석하면서 LG 디스플레이 입사를 위해 포인트가 될만한 경험들을 정리했습니다.

저는 반도체 관련 수업, 회로 수업등을 수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관련있는 메카트로닉스 수업을 통해 포토 공정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겼다고 어필했습니다.

최대한 디스플레이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부각시키기 위한 전략이었습니다.

수업, 대외활동, 팀프로젝트에 대하여 적었고 골고루 분량을 나눴습니다. 그러면서 인재상에 맞도록 문장 구사를 하였습니다.

마지막 문항을 위해 LGD의 기술관련 뉴스를 많이 찾아보았고, 해당 직무를 통해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가 되겠다는 포부로 자기소개서를 마무리 했습니다.


성적은 좋으나 어학성적은 그리 높지 않았고, 인턴 경험이 없습니다. 현장실습 경험은 있으나 LGD의 산업군과 연관이 없으며 직무도 다른 곳이기 때문에

큰 매리트는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성실하고 LGD에 관심 많은 학생이라는 점과 특히 협업을 강조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LG 인적성 후기를 찾아보면서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말과 GSAT 준비를 했던 사람이면 쉽게 풀 수 있다는 말들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GSAT 를 준비했었기 때문에 인적성은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치루기 때문에 E-Book을 구매하여 A4에 푸는 연습을 하였고 시간 단축을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봉투모의고사만 1권 풀고 합격했지만 만약 GSAT를 준비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기본문제집 1,2권 봉투 1개 정도 풀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대면으로 시험을 보면서 화면에 얼굴을 가까이 갔더니 화면이 멈추면서 얼굴이 모두 나오게 뒤로 물러나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 준비를 위해 D군의 디스플레이를 정독했습니다. 하루에 게시글 100개 이상씩 보면서 워드로 정리를 하였고 처음에는 30장 정도 나왔습니다.

그 후 정리한 문서를 한번 더 정리하면서 20장 이내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렛유인 디스플레이 강의를 들으며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2015~2022 까지 게시글을 보았던걸로 기억합니다. 특히 공정부분은 더 과거 게시글도 보았고, 삼성D의 톺아보기도 참고했습니다.


1차면접인 pt면접과 직무면접은 지금까지 정리한 모든 내용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면접이 쉽진 않았고 1~2질문은 대답을 하지 못했지만, 너무 디스플레이 지식을 요구하는 수준이라 크게 감점이 없었던 것같습니다.

면접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는 것을 부각했고 최대한 자신있게 대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차면접에서 저는 직무내용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준비할땐 1차 면접 자료들을 참고했기 때문에 1차면접 때 많은 내용을 미리 정리해 놓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면접 중에 너무 진부한 대답이다 라는 답변도 들었지만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대답했습니다.


최종합격하고 부서에 갔을때는 면접 잘봤었다며 부서분들께서 저를 기억하고 계셨습니다. 답변을 못하거나 진부한 대답이라는 소리도 들었지만 크게 감점은 없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다른 친구들과 스터디도 하지 않았고 자소서 첨삭도 받지 않고 홀로 준비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면 안될 것은 없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dae***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