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품질 ] 2019 상반기 LG디스플레이 품질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bbs***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1,556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반도체학과 3.2 / 4.5
토스
LV.5
0회 없음 28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이번에 졸업을 하면서 어떤식으로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하는지 좀 헤매고 있었는데 작년 졸업 직전에 처음으로 렛유인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렛유인 LTV를 토대로 준비를 했습니다.
다른 것보다 정지성선생님의 연대기를 작성해 보라는 말 그리고 GAP기법 등 최대한 시키는대로 하게 됐고 품질 직무에서 중국어에 대한 우대가 있다고 들어서 품질 직무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인적성 전형

인적성도 LGWF 온라인스터디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 같아서 렛유인의 온라인스터디1기를 통해서 공부했습니다. 최대한 열심히 공부하면서 인적성 준비하고 혼자서 렛유인의 책 이외에 단 한권 더 풀어보고 인적성 전형을 하게 됐습니다. 풀면서 많이 어렵다는 생각은 안했고 수리에서도 정타치님의 스킬들을 한번이라도 다시 생각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유투브에 나오는 수리마을 정타치는 진정 저의 스승이셨습니다. 그것 때문에 수리에서도 많이 풀고 합격하게 된것 같습니다.

▶면접 전형

무조건 꼼꼼히 읽으세요.. 무조건... 저는 30분 중에 15분을 읽는데 투자를 했는데 먼저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건 자신의 역량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글에서 힌트를 많이 얻는 편이었습니다. 은근히 글속에 답이 있는 경우가 있고 방안중에 한가지를 제외시키는 느낌을 받게도 하닌까 ... (더 하면 위험하나?) 그냥 꼼꼼히 읽으세요 ㅠㅠㅠㅠㅠㅠㅠ 제가 해드릴수 있는 말이 이것 밖에 없네요.. 그러면 자기가 지지하는 방안을 가지고 설명을 하게 되고 그것에대해 면접관님들이 반론 혹은 선택의 이유등을 물어보십니다. 자신의 주장을 잘 설득하고 굽히지 않는 태도(신념)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15분정도 소요- (여기서 나오는 문제들은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ㅠ) 그리고 나서 1)발표를 연속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직무와 연관되지 않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역량 위주로 발표했습니다. 공정실습- 동아리- 중국어 딱 이정도로 했는데 면접관님과 제가 한 말을 색을 구분지어서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면접관"지금 발표하신거 직무랑 연관이 없어보이는데 맞죠?" 면접관"패터닝 프로세스 해보셨으면 기본적인 공정은 자신있으시겠네요? 면접관"품질 직무가 뭐하는지 아세요? 무슨일 해요?" 면접관"무슨팀에 가고 싶어요?" 면접관"규격팀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면접관"그거 이외에는 또 뭐가 중요해요?" 면접관"환경규제 아는게 뭐가 있어요?" 면접관"아니 환경규제 알아야 된다고 말해놓고 자기가 모른다고 ?? ㅋㅋㅋㅋㅋ 그것까지 준비했으면 좋았겠네 그렇죠?" 면접관"중국어 역량은 어느정도나 되죠?" 면접관"그럼 지금 당장 중국어로 비지니스 가능하다는 거죠? 전문적인 단어 빼면?" 면접관"TR 구동원리가 뭐죠?" 면접관"요즘 애들은 그렇게 말하면 몰라요 트랜지스터라고 해줘야 해요" 면접관"네" 면접관"중국어 이외에도 규격팀에서 필요한 역량이 뭘까요?" 면접관"LGD 대표기술이 뭐죠?" 면접관"재학기간이 상당히 긴데 뭐 하셨나요?" 면접관"LGD의 지금 회사 방침이 뭐냐?" 면접관"최적하가 무슨말이에요?" 면접관"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 -2차면접- 면접관"1분 자기소개 해주세요" 면접관"T자형 인재가 뭘 말하는 거죠?" 면접관"그건 T자가 아니라 중구난방형 아닌가?" 면접관"인생에서 T자형은 뭐라고 생각합니까?" 면접관"품질에대한 정의" 면접관"그런 수단말고 진짜 품질 정의" 면접관"네이버에서 품질 정의 쳐봤어요? 거기서 뭐라고 해요?" 면접관"꿈이 뭐냐" 면접관"그런거 말고 맨날 사람들이 그런말만 해서 그러는데 직무관련된거 말고 진짜 꿈이 뭐냐" 면접관"성공했던 경험" 면접관"그래서 사람 많이 왔어요?" 면접관"성공하게 된 비결이 뭐라고 생각합니까?" 면접관"가장힘들었던 일" 면접관"장단점 말해주세요" 면접관"스트레스 해소 방법" 면접관"일 할때 진짜 힘들고 여러명이서 못할 때 혼자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면접관"중국어 어느정도 할 수 있는가?" 면접관"다른 회사는 어떤 직무에 지원했는가?" 면접관"마지막 발언" "}" data-sheets-userformat="{"2":771,"3":{"1":0},"4":{"1":2,"2":16776960},"11":3,"12":0}">인적성 전형을 공부하면서 온라인 스터디 1등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것에 대한 상품으로 프리패스1개월 권을 받았습니다. 그걸 통해 정지성 선생님의 LCD에 대한 과목을 들었고 디플스터디를 통해 계속 면접을 준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계속 준비하고 외우고 그걸 발표한다고 생각하면서 꾸준히 입으로 말해보니 어느새 스스로 자연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말할 정도가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플스터디를 통해 여기서도 프리패스1개월 권을 받았는데 이걸 이용해 나상무 선생님의 면접강의를 들었습니다. 그 부분을 최대한 제 나름대로 정리를 했고 4가지 정도로 구분해서 이 질문의 느낌일때는 이렇게 저렇게 혼자서 모의문제도 만들면서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진짜로 정지성선생님의 오프라인강의가 너무 듣고 싶었는데 제가 지방에 살다보니.. 컴퓨터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제 스승님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수업들을 때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면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이라고 생각하고 제 눈앞에 선생님이 강의한다고 생각하면서 집중했더니 이런 결과가 나올줄은.. ㅠ

엘지디스플레이 LTV 강의 마지막 면접 준비할때 60명 정도(?) 사람이 왔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때 선생님께서 우리끼리 준비하면서 유료같은 무료강의 하자고 했는데 그거 기억합니다..
그때 품질에 대해서 질문했던 사람이 저입니다... '취업에 닿기를' 이라는 아이디 었는데
선생님께서 품질에 대해 이것저것 설명해 주시고 그걸 토대로 제가 최대한 제 방식으로 정립했던게
주요 했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비록 오프라인에서 한번도 뵌적은 없지만 전 항상 제 선생님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거 이상했지만... 제가 유튜브 렛유인 취업사이다2를 엄청보는데
제 꿈에 우종석, 권빈 선생님께서 나오셔서 제 자기소개를 들으시고 에잉 그런 무난한건 바꾸라고 하셨는데...
그래서 "라임"형으로 면접 이틀전에 바꾸게 됐습니다. 이름이 나름 재미있어서.. 2차때 그것때문에 면접위원분들이 마지막에 엄청 웃으셨는데 꿈에서 까지 오셔서 가르쳐주신건지... 힌트 주셔서 감사합니다!

*돈도 안내고 무료로... 이렇 고퀄의 강의들 듣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무료로만 들어서 염치가 없습니다.. ㅠ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수정=========================================================

제가 후기로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다시 수정을 합니다!! 받은만큼 돌려드려야쥽 렛유인 감사해요

-면접과 인적성은 렛유인 선생님들 하라고 하는데로 최대한 하시고 수정 받으시면 됩니당. ㅋㅋㅋ
오프라인 강의도 있던데.. 저는 듣지는 않았지만 그거 들으면 서류는 그냥 패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1차면접-
이번 LG디스플레이 경우 면접 방법이 바뀌어서 두가지를 준비하게 됩니다.
1) 포트폴리오
2) PT발표

1)같은 경우 자신이 직접 준비해서 10분정도 발표할 자료를 만들어서 발표하고
2)같은 경우는 예전부터 있었던 30분 문제 풀고 30분 발표하는 그 형식을 따르게 됩니다.
1),2) 면접을 한번에 진행하니 생각해 두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먼저 2) 발표를 먼저하게 됩니다. 문제를 풀고 그걸 가져가는데 이문제는 유출하지 않기로 사인을 해서.. ㅠ(흑)
자신이 생각하는 답을 정하게 되는데
<팁> 무조건 꼼꼼히 읽으세요..
무조건... 저는 30분 중에 15분을 읽는데 투자를 했는데 먼저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건 자신의 역량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글에서 힌트를 많이 얻는 편이었습니다.
은근히 글속에 답이 있는 경우가 있고 방안중에 한가지를 제외시키는 느낌을 받게도 하닌까 ... (더 하면 위험하나?)
그냥 꼼꼼히 읽으세요 ㅠㅠㅠㅠㅠㅠㅠ 제가 해드릴수 있는 말이 이것 밖에 없네요..

그러면 자기가 지지하는 방안을 가지고 설명을 하게 되고 그것에대해 면접관님들이 반론 혹은 선택의 이유등을 물어보십니다. 자신의 주장을 잘 설득하고 굽히지 않는 태도(신념)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15분정도 소요- (여기서 나오는 문제들은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ㅠ)

그리고 나서 1)발표를 연속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직무와 연관되지 않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역량 위주로 발표했습니다.
공정실습- 동아리- 중국어
딱 이정도로 했는데 면접관님과 제가 한 말을 색을 구분지어서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면접관"지금 발표하신거 직무랑 연관이 없어보이는데 맞죠?"

면접관"패터닝 프로세스 해보셨으면 기본적인 공정은 자신있으시겠네요?

면접관"품질 직무가 뭐하는지 아세요? 무슨일 해요?"

면접관"무슨팀에 가고 싶어요?"

면접관"규격팀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은?"

면접관"그거 이외에는 또 뭐가 중요해요?"

면접관"환경규제 아는게 뭐가 있어요?"

면접관"아니 환경규제 알아야 된다고 말해놓고 자기가 모른다고 ?? ㅋㅋㅋㅋㅋ 그것까지 준비했으면 좋았겠네 그렇죠?"

면접관"중국어 역량은 어느정도나 되죠?"

면접관"그럼 지금 당장 중국어로 비지니스 가능하다는 거죠? 전문적인 단어 빼면?"

면접관"TR 구동원리가 뭐죠?"

면접관"요즘 애들은 그렇게 말하면 몰라요 트랜지스터라고 해줘야 해요"

면접관"네"

면접관"중국어 이외에도 규격팀에서 필요한 역량이 뭘까요?"

면접관"LGD 대표기술이 뭐죠?"

면접관"재학기간이 상당히 긴데 뭐 하셨나요?"

면접관"LGD의 지금 회사 방침이 뭐냐?"

면접관"최적하가 무슨말이에요?"

면접관"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

-2차면접-

면접관"1분 자기소개 해주세요"

면접관"T자형 인재가 뭘 말하는 거죠?"

면접관"그건 T자가 아니라 중구난방형 아닌가?"

면접관"인생에서 T자형은 뭐라고 생각합니까?"

면접관"품질에대한 정의"

면접관"그런 수단말고 진짜 품질 정의"

면접관"네이버에서 품질 정의 쳐봤어요? 거기서 뭐라고 해요?"

면접관"꿈이 뭐냐"

면접관"그런거 말고 맨날 사람들이 그런말만 해서 그러는데 직무관련된거 말고 진짜 꿈이 뭐냐"

면접관"성공했던 경험"

면접관"그래서 사람 많이 왔어요?"

면접관"성공하게 된 비결이 뭐라고 생각합니까?"

면접관"가장힘들었던 일"

면접관"장단점 말해주세요"

면접관"스트레스 해소 방법"

면접관"일 할때 진짜 힘들고 여러명이서 못할 때 혼자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면접관"중국어 어느정도 할 수 있는가?"

면접관"다른 회사는 어떤 직무에 지원했는가?"

면접관"마지막 발언"

▶마지막 전형


저같은 경우 정지성 선생님의 기출문제강의와 나상무 선생님의 면접대비강의를 기반으로 준비했기 때문에
그 강의들을 보신다면 더 정확하게 잘 준비하실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bbs***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