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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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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디바이스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권장 사양)

OS : iOS 10.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5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최소 사양)

OS : iOS 8.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4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8613 메세지가 발생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