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FAQ
[FAQ] 렛유인 챌린저스 자주묻는질문 [미션관련]
856

챌린저스는 각 산업별 취업을 위해, 해당 분야가 쉬워지는 공부습관을 기르기 위해 철저한 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혹시 운영상 건의사항이나, 개선점 등이 발생하실 경우 주저마시고 아래 렛유인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로 문의남겨주시면 검토해보겠습니다.

스터디 운영상에 자주물으시는 질문들을 모아 준비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① 아래 질문 내역에서 확인, 아래 리스트에 없을 경우 ② 렛유인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로 문의 양식에 맞추어 문의 주세요!

[Ctrl+F] 기능을 이용하여 검색하시면 더 빠르게 질문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 렛유인 카카오톡채널 메세지

└ https://pf.kakao.com/_FSsTM

* 문의양식

└ 양식을 지키지 않는 문의는 빠른 답변을 받아보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ㅇㅇㅇ(ex.반도체, 디스플레이) 챌린저스 문의]

- 이름 :

- 연락처 :

- 렛유인ID :

- 참여기수 :

- 문의내용 : (이미지/링크 첨부 등 최대한 자세하게 문의주셔야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션관련] Q1. 챌린저스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1. 주차별로 지급해드리는 강의를 수강하신 후, 네이버 블로그에서 학습 일지 작성 후 안내해드리는 구글폼에 링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스터디 운영은 오픈카톡방으로 운영됩니다. 기수 운영 시작 전에 문자를 통해 안내해드리며, 수신거부로 인해 스터디 미참여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Q2. 학습일지 작성은 매일 해야 하나요?

A2. 학습인증은 주차별 3회만 하시면 되고, 미션 실패로 탈락한 경우 스터디에서 제외됩니다. 주차별 미션 상세 안내사항 공유드립니다. ① 강의진도율 80% 이상 ② 주차별 학습일지 3일 이상 (월~수 중 1회, 목~일 중 2회) 학습일지 작성은 블로그에 업로드하시고, 매일 보내드리는 구글폼에 링크를 첨부해주세요. ③ 일자별 미니테스트 응시 미션별 세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강의 진도율 미션]은 자동으로 수강진도율이 기록되기 때문에 강의 수강 후 네이버 블로그에 학습 이미지를 게시하시면 됩니다. ② [학습일지]의 경우 매일 보내드리는 학습알림에서 링크를 확인하셔서 업로드 하시면 되고, 공부한 사진을 함께 올려주시면 됩니다. ※ 학습일지 업로드 조건 (ex. 6.19~7.2로 총 2주간 운영할 경우) ✔ 1주 첫번째 학습일지 업로드 기간 : 6. 19(월)~21(수) 중 1회 ✔ 1주 두번째 학습일지 업로드 기간 : 6. 22(목)~25(일) 중 2회 ✔ 2주 첫번째 학습일지 업로드 기간 : 6. 26(월)~28(수) 중 1회 ✔ 2주 두번째 학습일지 업로드 기간 : 6. 29(목)~7.2(일) 중 2회 ③ [미니테스트]의 경우 매일 보내드리는 학습알림에서 링크를 확인하셔서 응시만 해주시면 됩니다.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실 경우 수료자로 선정됩니다.

Q3. 미션은 언제까지 수행해야 하나요?

A3. 미션은 매주 학습일지 업로드 기간 마지막 날 23시 59분까지 수행해주셔야 합니다. 미션 수행 기간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총 7일 주어집니다. 따라서 단 1분만 늦어도 학습미션 수행에 지각한 것으로 간주되어 다음 주차로 넘어가실 수 없습니다

Q4. 오답노트는 꼭 작성해야 하나요?

A4. 오답노트는 강제성이 없습니다. 최대한 효율적인 공부를 위해서 준비해드렸습니다. 따라서 필요없다고 생각되시면, 굳이 오답노트를 작성해주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Q5. 학습일지는 하루에 몰아서 작성해도 되나요?

A5. 학습일지는 단순 미션이 아닌 그날 학습을 돌아보며 학습자 자신에게 보여질 내용을 정리해서 복습효과를 누리는 취지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몰아서 작성하시는 것은 반도체가 쉬워지는 공부습관을 만들기 위한 취지와 어긋나기에 [최소 주 3회, 각 다른날 작성]이 필수입니다! ★블로그 내 학습일지 게시물 날짜 기준 예시★ (ex. 6.19~7.2로 총 2주간 운영할 경우) - 6월 22일 23:59분에 작성 => 6월 22일 학습일지 - 6월 23일 00:00분에 작성 => 6월 23일 학습일지 - 6월 23일 14:00분에 작성 => 6월 23일 학습일지 ※ 3개를 작성하였으나 익일에 작성하였어도 9일에 작성한 학습일지는 1개만 인정됩니다.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FAQ] 렛유인 챌린저스 [학습 인증방법 & 예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