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램리서치 FSE ] 램리서치 FSE 최종합격

작성자 :   cle***
등록일 : 2022-03-15    |    조회 : 46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신소재공학과 3.1 / 4.5
오픽
IH
1회 1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저는 학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었습니다. 이공계, 특히 반도체 업계에서 가장 별거 없으면서도 엄청 중요한 스펙이 학점이었으니깐요.

그렇다고 학교생활을 대충 산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어필을 해 보아도, 결국 항상 탈락이었습니다.

하지만 운좋게도, 인원을 많이 뽑아서인지 아님 저의 노력을 조금이나마 안 덕분인지 5대장비사에 합격하게 되었네요


학점을 극복할 만한 무언가를 어필하는게 아마 가장 어려웠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Q.램리서치코리아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Field Service Engineer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문항은 기업/직무 분석을 잘 했냐를 묻는 문항 같았어요. 세계 5대 장비사 중에 왜 하필 램리서치인가? 램리서치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아냐? 저는 여기서 포커싱을 맞추고, FSE가 왜 나랑 잘 맞는지 관련 경험을 통해서 무엇을 느껴서 이바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어필을 했습니다.

Q.다음 단어 (우선순위, 목표, 책임, 공정(성))들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본인만의 Teamwork을 정의해보세요. 이를 바탕으로 Field Service Engineer 에게 Teamwork이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본인의 노력/경험/역량에 근거해 서술해주세요.

->협업을 통해 이룬 성과가 있냐는 문항입니다. 이때 저는 동아리 얘기를 쓴 거 같아요. 확실히 본인만의 의사소통 스킬이 있냐? 그 역량을 FSE에 어떻게 녹여낼 것인가?에 포커싱 맞췄습니다.

Q.육체적/정신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끝까지 성취해낸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그렇게 행동했던 이유(동기)와 그 경험이 본인에게 미친 영향력을 포함해 작성해주세요.

->어떤 것도 상관없습니다. 이거 또한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묻는 문항인 것 같았어요. 별거 아닌 거라도 포기하지 않고 성과를 이룬 경험... 다들 열심히 사셨으면 하나쯤은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거를 적으면 됩니다!!

Q.본인의 차별화되는 장점을 사물/동물에 빗대 표현해주세요.

->사물/동물을 뭐로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사실 저건 미끼이고 차별화된 장점을 쓰시면 됩니다 추가로 에피소드를 쓰면 좋고요! 참고로 전 Issue들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순발력을 어필하여 썼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성 위주로 20분동안 풀었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푸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지선다형 문제가 아닌, 7가지 중에 우선순위를 정하여 선택하는 항목이 있었고

1~7까지 가깝다 멀다 형식의 lg인적성과 비슷한 맥락의 유형이었습니다.

무조건 좋다는 것만 고르면 탈락인 것 같습니다.

솔직하게만 하면 붙는거 같습니다.


따로 책을 사서 공부는 안했지만, 사람인과 같은 사이트에서 인성문항을 몇 개 풀어보았고, 인성이 어떻다기 보다는 신뢰도가 몇이냐에 집중해서 골랐던 거 같아요

최대한 자신이 어떤사람인가를 리마인드를 한 후에 시험을 보면 분명히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인적성은 매 채용마다 달라진 다는 소리를 들어서 참고만 해 주시고, 다음 채용에는 적성 문제도 나올 수 있으니 미리 틈틈히 준비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만약 안나온다해도 다른 회사에서 적성이 나올 수 있으니 대비는 할 수 있는 거니깐요



합격후기 (300자 이상)

앞서 말하거와 같이 저는 학점이 낮았기 때문에 그 외적인 거를 어필을 많이 했습니다. 자소서도 3학년때부터 꾸준히 썼고, 연구소 인턴/학부연구생/프로젝트 를 하면 최대한 실습과 관련된 경험을 쌓았고 이러한 경험을 자소서에 잘 녹여내도록 노력했습니다.

물론 저도 자소서를 엄청 꼼꼼하게 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만, 자소서가 곧 면접준비더군요 결국 자소서 자체가 자신만의 인사이트가 완성되면 비로서 면접준비에서도 나라는 사람을 잘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기업분석과 직무분석도 허투로 하지 않고 열심히 알아보며, 특히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정비를 보며 회사에 대한 관심도도 어필했습니다.


아마 간절함이 닿아서 합격한 거 일수도 있겠네요

저처럼 학점이 3극초반도 네임밸류회사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입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cle***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